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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14/Solo

재생 3층 솔플...

by 연사과 2025. 2. 15.

(7.05패치)

아마 7.2패치 전까지는 난이도가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솔플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랜덤 기믹에 의해 즉사당할 확률: 37.5%

랜덤 기믹에 의해 딜이 부족할 확률: 55.5%

(+ 극직이 잘 뜨지 않아 딜이 부족할 확률: α)

 

→ 17.5% 보다 낮습니다

체감은 극직 의존도가 꽤나 높아서 더욱 낮습니다.

 

약 100트라이 중 1클 해냈습니다

중간중간에 0.5%, 1.6%, 0.2% 이런 로그들이 보이실 텐데

전부 극직 부족 전멸기입니다

 

지금 제 장비가 BIS는 아니지만, 비스보다 0.197%만 약합니다

이걸로 0.2% 전멸기 로그는 클리어를 했을 수도 있지만...

그렇더라도 BIS로 깰만하다고는 할 수 없는 운빨 솔플 레이드입니다

 

 

 

 

 

솔플 가이드

 

1. 생존기 시트 (링크)

2. 임무 참가 버튼과 동시에 탕약을 먹어야 합니다.

    탕약 쿨이 초기화되면서 20초간 적용됩니다.

3. 분광 은신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지면 표식을 찍습니다

 

4. 분광 은신의 첫번째 발파지대는 적대 목록만 보고 100% 피할 수 있습니다.

    단, 첫 트라이에 한해서만 가능하므로 매판 반드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야 합니다

적대 목록 3번째 칸이 안전 → 3 / C징이 안전지대

 

적대목록 8칸 중에서 발파 지대 1개와, 발파 지대 2개 사이 칸을 찾습니다

해당 칸에 대응되는 지면 표식이 안전지대입니다

 

적대 목록 3번째 칸이 안전 → 3 / C징이 안전지대

 

다만 페이트브레이커의 환영 Z는 짤려서 보이지 않습니다

 

페이트브레이커A는 발파 지대 기믹과는 연관이 없지만

편의상, 발파 지대가 2개만 보이는 경우는 'A가 발파 지대를 시전하고 있다' 로 간주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적대 목록 2번째 칸이 안전 → 2 / B징이 안전지대

 

이 경우는 하나 하나 하나 다 떨어져있는 것으로 보실 수도 있는데

환영은 원을 이루며 서있습니다

제일 아래의 환영과 페이트브레이커A는 이어져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5. 분광 은신의 두번째 발파지대는 적대 목록만 보고 피할 수 없습니다.

    전력질주를 이용해 환영을 4개까지 볼 수 있음과, 환영이 반드시 Y자 형태로 등장함을 이용하여 확률적으로 넘깁니다.

 

뛰는 방향은 상관 없습니다.

다만 오른쪽(시계반대방향)으로 뛰는 경우가 글로 설명하기 편하므로

오른쪽으로 뛰는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손을 들지 않은 환영을 0

손을 든 환영을 1이라고 했을 때

4개의 환영의 손에 따른 안전지대는 다음과 같습니다.

 

(2가지, 50%) 0010   (진행방향 한 칸 더 이동)

(2가지, 50%) 0100

(1가지, 100%) 0101

(1가지, 100%) 1010

(2가지, 50%) 1001

 

총 8가지 경우를 위 처리법에 따라 처리하면

62.5%의 확률로 살아서 넘길 수 있습니다.

'완전찍기' 보다는 나은 수준일 뿐이지... 찍기임엔 변함이 없습니다.

 

 

 

 

 

리트 해야하는 시점

 

기믹 틀려서 주피감 걸린 경우엔 무조건 리트해야 합니다.

 

1. 첫 탕약 지속시간이 끝난 시점에 보스 체력이 92%보다 많은 경우

거의 확실하게 전멸기를 봅니다

92.2% 정도는 시도해볼만 합니다

다만 직후의 '연소 공격' 이 불속성이라면 리트를 추천합니다

2분에 나오는 '연소 공격' 이 번개속성인 경우 피하기가 좀 빡빡합니다

 

 

2. 첫 탱버 후 흑야가 깨지지 않은 경우

'회피', '받아넘기기'

평타 회피가 꽤나 빈번하게 나와서

흑야가 깨지지 않을 가능성이 낮지 않습니다

보통 한 대라도 맞으면 흑야가 깨지는데

가끔가다 받아넘기기에 평타 데미지도 낮게 나와서 안 깨지는 경우도 나옵니다

 

 

3. 5:35 원소 파괴가 빛속성으로 나온 경우

주피감이라 딜부족입니다

 

4. 6:38 원소 파괴가 빛속성으로 나온 경우

동일하게 주피감 딜부족입니다

 

 

5. 7:05 빛무리 소환이 번개속성인 경우

살의를 던져야만 하는 패턴

 

불속성인 경우엔 123(3은 데미지 안 들어감) 콤보를 마치고 분광 은신 후 전멸기에 흑혈 50으로 피보라를 꽂을 수 있지만

번개속성은 살의12(2는 데미지 안 들어감) 콤보를 마치고 분광 은신 후 전멸기에 흑혈 30으로 1을 써야 합니다

 

이는 위력 580손해로 (2가 살의로 대체됨, 피보라가 1로 대체됨)

보스 체력의 0.32% 정도를 못깎은 셈이 됩니다

(위력 1당 0.000005586% 정도입니다)

 

계산해보니 많이 크네요

저는 그냥 진행했는데 0.3%는 많이 크니 리트하시는 게 나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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