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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14/Savage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천옥편(영웅) 암흑기사

by 연사과 2023. 11. 14.

생존기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r4ZQAk_WE2HY85Peot1SyYIUVlsD71eMr5ztRxw_N0/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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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두 번째 동심원 밖에서

살의 (포교자) (열광) / 1 (칠흑검) (피칼) / 2 (탕약) / 3 ~

 

앙갚음 - 영혼 포식 후의 시전바 없는 영혼 격동 (시전바 무관 실시간 적용)

포교자 - 오프닝, 고대 지열참, 혜성 (마지막 영혼 격동은 볼 일 없을 듯)

 

탱버 - 송장 > 물리 전부 > ST > 전부 > 송장

 

전질 - 오프닝, 1지열참, 주사위

흑야 - 영혼 토출 직후 2평타

헌신 - 안 써도 별로 안 아픔

 

 

합성 연격 전/후방 화염격 캐스팅 전까지 A에 있으면 머리 안 돌음

1주사위가 오른쪽(D징)에서 터지니 살짝 왼쪽(시계)으로 돌면서 C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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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칼 닿음

카운트 전 흑야를 미리 써서 마나 회복 틱 확인 (mp 600 확정이득)

마나 회복 틱 아주 약간 후 3n초 카운트 (21초, 18초, 15초 등)

[4초 피칼 2초 흑야]

1 (칠흑검) (열광) / 2 (돌진) (탕약) / 3 (감염) (환영) / 피보라 (난도질) (도래) / 피보라 (칠흑검) (포교자) / 피보라 ~

 

앙갚음

0:41 강력 거미줄 시전바 중간 (시전바 무관 쉐어에 실시간 적용)

2:40 알테마

4:37 뾰족 다리

[추가] 5:57 강력 거미줄 / 날개 분리 (시전바 끝나고 2글쿨) 인데 저도 잘 안 씁니다

7:12 격돌

8:26 뾰족다리

10:18 격돌

 

포교자

오프닝

2:12 판데모니움 멜튼 (버스트 직전에 켜면 적용됨)

4:09 알테마

5:44 강력 거미줄 시전바 끝자락

8:00 알테마

10:00 판데모니움 멜튼

 

규칙성이 그닥 없어서 컨닝 페이퍼 만듦

 

탱버

영혼 장악(쉐어 탱버): 송장 or 철벽 어감 헌신 흑야 (흑야는 1타 맞자마자)

뾰족 다리(기둥 탱버): 물리전부 > 앙갚음 장벽 흑야 > 앙갚음 헌신 흑야

 

전질 - 1포탑, 3날개 직전 결속, 격돌 후 1인 결속

 

흑야

날개 분리 대상자

뾰족 다리 피격 후 도트뎀 5~7초 + 평타

거미줄 뱉기

ST영혼장악 도발 후 2평타

1격돌 넉백 후 평타구간

 

 

다리탱버 위치

카메라 정수리 기준

보스 타겟서클 바깥선의 안쪽 선과

기둥 탱버표식 빨간원의 바깥쪽 선의 교점

이펙트 많아서 바닥 무늬 너무 안 보임

공팟 징 불신걸림

장벽 시전모션 때문에 발 앞에 가 보이는데 교점에 서있음

 착지지점

 

 

거미줄 다리 건널 때 매우 조심

글쿨 치고 이동하고 글쿨 치고 이동하고 해도 안 늦음

왼쪽섬 4 > 1 or 1 > 4 는 전질 없이 걸어서도 가능함

4 > 1 은 살짝 앞에 나와있으면 좋음

제이드 통로랑 같이 나오는 1 > 4 or 4 > 1 은 전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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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C징 X자 앞 작은 네모 무늬 중앙에서

살의 (열광) (포교자) / 1 (칠흑검) (피칼) / 2 (탕약) / 3 ~

 

앙갚음 - 배심 강행, (오프닝 제외) 에우노미아 (마지막엔 쿨 없음), [추가] 퇴거 강행

포교자 - 에우노미아, (계율 후 제외) 스틱스

 

탱버

디케: 송장 > 송장 > 물리전부

확정 강행(쫄 포함): 철벽 헌신 흑야 + 어감(후속타) / 철벽 쿨이면 장벽

 

평타구간

[계율 후] 장벽

[빛과 어둠의 조정] 장벽

[어둠의 급류] 철벽

[이법 전] 헌신

 

전질 - 질풍노도계 타이밍

흑야

분할 강행: 시전바 끝나고

배심 강행: 시전바 끝나기 전(첫 배심 제외)

확정 강행: [어둠] 대상자면 바로, 아니면 후속타에 / [빛] 후속타

쫄 확정 강행 대상자

빛의 급류 전 스틱스(6타, 8타)의 마지막 -2번째 공격 피격 후

빛의 급류 시전바 직후

헌신 - 빛의 급류

 

 

계율 머리 돌리고 D징 간 다음에 보스 옆면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편함

빛의 급류 하나만 있는 색깔에 대한 안전지대로 간다고 생각하면 편함 2

 

어둠의 급류 배심 앙갚음이 매우 빡빡함

이 타이밍은 그냥 후속타까지 적용은 안 하는 게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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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ST가 주차함

[3초 포교자] ST헌신은 기분 내키면

살의 (열광) (칠흑검) / 1 (돌진) (피칼) / 2 (감염) (탕약) / 3 ~

 

앙갚음 - 2파라 줄/탑, 1초사슬 빛/어둠 빔, 3파라 끝 광, 주사위 후 페이즈 전환, IIB 끝 광

포교자 - 오프닝, 1 초사슬부터 앙갚음이랑 같이감

 

탱버 - 송장 > 마법전부 > 철벽 헌신 흑야 어감(평타, 광) > 마법전부 > 송장

 

평타구간

[2파라] 철벽

[1초사슬] 흑야 헌신 흑야(빔 대상자 제외)

[IIA] 철벽

[IIB] 장벽

 

전질 - 1파라, 1초사슬 마지막, 3파라 빛/어둠탑은 탑 밟기 전, x +는 탑 밟은 후, 주사위,

흑야/헌신 - 시트참고......

 

 

2파라  

선은 선 반대편으로 가면 되는데, 선이 어디에서 이어졌는지 한 번 보면 좋음

탑 설치 하면서 or 선 반대로 가서 12시 쫄 보기

 

1초사슬

원형 쉐어: 영어징보다 살짝 안쪽

원형 산개: 영어징 살짝 아래 + 원형쪽 살짝 붙기

도넛 쉐어/산개: 자리 별로 안 어려움

 

3파라 x

살의 (탑 밟고 전질) / 살의 (돌진) / 글쿨 (x설치) / 글쿨 (칼끝) / 글쿨 (흰불 유도)

혹은

글쿨 (전질로 탑 밟고) / 살의 (돌진) / 글쿨 ~

이런 식으로 할 순 있는데 후자 비추

오프닝 살의보다 다른 사람이 빨리 때리면 많이 힘듦

숫자징 조금 옆에서도 칼 닿는다는 점을 이용하면 좋은데

x, +인 시점에서 이미 딜은 망함

 

3파라 +

살의 (탑) / 살의 / 살의 (+설치) / 살의 (칼끝) / 글쿨 (흰불 유도)

ㅋㅋ

동일하게

글쿨 / 살의 / 살의 / 살의 / 글쿨

가능한데 이거 할 바에 그냥 빛/어둠탑이길 기도하는 게 훨씬 효율적

 

주사위

주사위 전 화면 깨지는 광역기 후 시야 돌아왔을 때부터

암흑 60초 만들면 주사위 끝나고도 남아있음

24 미리 변 중앙에 가 있어도 안죽음

13번 3번 돌진 맞자마자 중앙에 팝업되는 쫄은 절대로 13 담당이 아님 (맞으면 살 수가 없음)

그 다음은 맞을 수도 있음

24번 4번 돌진 맞자마자 중앙에 팝업되는 쫄은 절대로 24 담당이 아님 (맞으면 살 수가 없음 2)

그 다음은 맞을 수도 있음

 

IIA

1. A징에서 사슬 뜨자마자 이동경로 파악 (A만 봐도 A > C 인지, C > A 인지, A > A 인지, C > C 인지 판단 가능)

2. 삼위일혼 제일 밑 날개만 보고 첫 2인 쉐어 위치 잡기

3. 삼위일혼 다 뜨면 보고 몇 번째에 넘어가는지 판단

4. 마지막이 쉐어인지 산개인지는 그때 가서 봐도 늦지 않음

 

IIB

1. A 혹은 C에서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판단

2. 중앙 피하면서 쉐어/산개 판단

3. 쉐어/산개 맞으면서 12시 보기

4. 빔 피하면서 A인지 C인지 판단

5. 숫자징 바로 옆에서 산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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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칼 닿음

[3초 포교자, 2초 열광]

1 (칠흑검) (피칼) / 2 (탕약) / 3 (감염) (난도질) / 피보라 (칠흑검) (환영) / 피보라 (도래) (돌진)

 

앙갚음 - 0:40 대지, 이데아 후 앙갚음, 범생설, 2엑사 후 쿨이 있는 알테마

포교자 - 오프닝, 이데아, 엑사, 전멸 전 맵핵기믹 앙갚음 쓰는 알테마 후

 

탱버 - 직전 알테마에 철벽 > 장벽 헌신 흑야

 

평타구간

[1대지 어둠소환] 철벽 흑야 어감 헌신

[1이데아] 흑야 어감 헌신

[1, 2열소] 흑야 어감 헌신 > 마지막 디버프 끝나기 전에 흑야

[범생설] 철벽 > 판테오스 시전바 끝부터 흑야 어감 헌신 흑야 송장 흑야

[2이데아] 만물유전 시전바 끝

[2대지 첫 어둠소환] 철벽 어감 헌신

[마지막 알테마] 철벽 어감 헌신

 

전질 - 사슬, 엑사 시전바 끝, 범생설 무징 슬라임

흑야 - 알테마 직후 탱버 없는 경우, 알테마 피격 후

헌신 - 평타구간

 

 

1대지

왼쪽 촉수 보고 가로 세로 동그라미 판단

맵 끝까지 산개할 필요 없음. 그러다가 질풍노도계에 암살당할 가능성 95%

 

1이데아

https://pastree.tistory.com/25

 

천옥 4 후반 이데아 원소 판단법 + 모든 경우의 수

일반적으로 알려진 처리법 - 파랑(정이십면체) 주변의 유일한 빨강(정사각뿔), 노랑(정육면체)를 찾는다. - 유일하지 않다면, 그 빨강(혹은 노랑) 주변에 파랑이 없는 것을 택한다. - 파랑은 각 세

pastree.tistory.com

앞 뒤로 세모세모 or 네모네모 있으면 당황할 수 있는데

침착하게 옆도 보기

 

동세네엑 뭐였는지 까먹었어요

- 내 옆에 있는 파랑이 몇 번째인지 보기

- 내가 바깥쪽에 있는지 보기

- 내가 맵 절반을 기준으로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보기

 

부채꼴 유도

안쪽은 최대한 위 아래로

바깥쪽은 바깥쪽으로

약간 K자로 유도하면 건너편 암살 안 함

K자 공략인듯 아닌듯 한 X자 같은 그런 느낌

 

1열소설

시간 엄청 많음

우선순위도 제일 빠름

B징 갈 일 절대로 없음

A징은 초록 버프이면서 불이 A에만 있으면 갈 수도 있음

 

에크피로시스

엑사 방향이 대각이었는지 수평이었는지 까먹었어요

- 산개 할 때 왼쪽으로 뛰었으면 대각선

- 산개 할 때 앞쪽으로 뛰었으면 수평

수평이 첫번째 줄인지 두번째 줄인지 까먹었어요

- 1.5줄에서 간 보고 가도 피할 수는 있음(질풍계, 전질 없이도 가능)

 

범생설

1스택 숫자징 안쪽까지 들어와서 무징이랑 합성하기

 

2이데아

점대칭

내 위치가 테두리: 중앙을 거쳐가면서 테두리

테두리는 아닌데 세로선: 동선 짧음

테두리는 아닌데 가로선: 중앙이면 안 움직임, 중앙 아니면 정 반대

보라선 연결 되자마자 바로 이동 ㄱㄱ

 

2열소설

장판 뜨면 이동

내 뒤에서 시작했으면 내가 마지막

 

2대지

미리 뛰었다간 빔 맞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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