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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14/Savage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편(영웅) 암흑기사

by 연사과 2023.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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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 My Games > FINAL FANTASY XIV - KOREA > FFXIV_(본인 캐릭터에 맞는 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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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야/헌신 매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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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오버) 한 번만 누르면 흑야, 흑야 쿨타임 중에 누르면 헌신, 연타하면 흑야+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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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오류 끄기

/시전 흑야 <mo>

/시전 헌신 <mo>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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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맵 6시 거의 끝에서

[4초 피칼, 2초 흑야]

살의 (열광) / 1 (칠흑검 돌진) / 2 (탕약) / ~

 

앙갚음 - 루비의 빛 (2 빼고 전부)       (루비의 빛 4에 겹치게끔 st가 센스있게 써주는 경우도 있으나 쿨 남으니 쓰시오)

포교자 - 루비의 빛 (3부터 쿨마다)

 

탱버 - (온탱) 철벽 감정 / (오프탱) 장벽

 

전질 - 루비의 빛 1, 5

흑야 - (탱버), 루비의 빛 1 주차 중, 1독장판 st, 루비의 빛 2 끝난 후 음속포효

           루비의 빛 5, 루비의 빛 5 개인장판, 3독장판

헌신 - (탱버), 루비의 빛 5 개인장판 후

 

포식 처리법: 대각선으로 이동하되, 살짝 곡선으로

4-4 = 시반반

2-4-2 = 반반시

반드시 반시계가 연이어 두 번, 2-4-2 패턴이면 반반 시작으로 기억함

 

2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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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맵 6시 끝에서 2.5칸

[10초 전질, 4초 피칼, 1초 흑야]

(도발 열광) / 1 (칠흑검 돌진) / 2 (탕약) / ~

 

앙갚음 - 40초 다크홀리, 2변환폭격, 프테라익소스, 3변환폭격 이후 탱버

포교자 - 123변환폭격, 전멸 직전

 

탱버 - 철벽 감정 헌신 송장, 맞고 흑야 > 올생존기 > 철벽 ~ > 장벽 ~ > 철벽 ~ > 장벽 ~

 

전질 - 오프닝

흑야 - (탱버), 표시가 뜨는 쉐어징, 8주사위 직후, 345탱버 후 다쟈, 8산개 + 쿨 오자마자 악액질, 8산개 st

헌신 - (탱버)

 

보라색 왼쪽, 초록색 오른쪽

20 > 8 > 12 > 16

 

업타임 산개 1시, 8산개 11시 & 6시

 

2카헥시 후 패턴

 +      
       +
     o  
 x      +

 

       +
 x    o  
       
 +      x

위 두 가지 패턴에서 대칭이동된 식으로 등장하는 것으로 추정

 

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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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칼 닿음

[2초 열광]

1 (칠흑검 피칼) / 2 (탕약) / ~

단, 흑야를 쓰기 위해선 마나 3천 아껴둬야 함

 

앙갚음 - 탱버, 왔다갔다 마지막 광, 전멸 직전

포교자 - 2탱버 맞고 내려와서, 섬 갈라진 상태에서, 왔다갔다 마지막 광, 전멸 직전

 

탱버 - 장벽 ~ > 철벽 ~ > 장벽 ~ > 철벽 ~ > 장벽 ~

 

전질 - 맹, 란

흑야 - (탱버), 1 거리감쇄 직후,  2 탱버 직후 포교자 쓰는 광, 마법각인 두 번째, 넉백 표시 뜨자마자

           11시 섬에서 "생명의 열매" 캐스팅 끝나고, 움직여 피하면서 맞는 쉐어의 받피증 끝난 후 글쿨 쓰고

           생명의 과실 4 캐스팅 끝나자마자 (Y자 필드), 넉백 표시 후, 생명의 과실 5 새나 타워 처리하는 시점

           왔다갔다 광역기 유격대 x2, 생명의 과실 7 유도장판 뜨자마자

헌신 - (탱버), 생명의 과실 4 흑야 터진 후

 

맹흉란 평타에도 흑야가 터지겠지만 계산하기 번거롭고 철벽 장벽 감정 헌신 다 있으니 그냥 생존기

 

4층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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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6시 타일 아래서 1/3 지점

[10초 전질 3초 헌신 2초 열광]

(도발) / 1 (칠흑검 피칼) / 2 (탕약) / 3 (감염지대 난도질) / 피보라 (흑야 환영구현) / ~

일반 오프닝인데 광역 타이밍에 칠흑검 대신 흑야

탕약 버스트에 마나 3천 아껴둬야 탱버에 흑야 두 번 가능

 

앙갚음 - 1공룡 이사사카, 1뱀 끝나는 광, (3탱버)

포교자 - 1단불 뜨고 1(=강렬한 참격) 쓴 후

 

탱버 - 올 > 올 > 적당히 켜고 송장 (송장 바로 켜면 안 터질 확률 85%)

 

전질 - 2단불 주차, 4중화염, 2뱀 자리찾기

흑야 - (탱버인데, 1 2탱버는 테트라/옥타플레어 맞자마자 켜면 한 번 더 켤 수 있음)

           1공룡 끝나는 시점에 보스가 기본 폼으로 땅에 발이 닿자마자

           1뱀 끝나는 시점에 보스가 뱀팔을 하늘로 뻗자마자

           2단불 3(흡혼검) 쓰자마자 (공룡시작이든 뱀시작이든 똑같음)

           2단불 광역기 맞자마자, 4중화염 거리감쇄, 4중화염 테트라/옥타플레어

헌신 - (탱버), 1변신 끝나고 흑야 터진 후, 4중화염 "불뱀 승천" 캐스팅 끝에 맞춰서

어감 - (탱버), 2단불 주차 끝나고 광

  

1/3범위공격 구분법: 눈으로 봐도 되지만 뱀은 크아아악 피닉스는 피이이익 하는 소리가 남 장난 아님 진지함

                                  환영 구현 때 이를 활용하면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더라도 안전지대 판단 가능

 

1단불 안전지대 확인법: 12시에서 약간 우측을 관찰

                                       자신은 11시방향 2x2 타일 중앙에서 남서쪽을 바라보고있다고 생각

-- 불이 둘 다 오른쪽으로 돌면 중앙 (우회전할 때 몸이 왼쪽으로 쏠리는 이미지)

-- 불이 꼭짓점으로 모이면 북쪽 바깥 (양 팔로 꼭짓점을 밀어내는 이미지)

-- 불이 꼭짓점에서 멀어지면 서쪽 바깥 (양 팔로 평형하듯 수영해서 앞으로 가는 이미지)

미니 빛의 검

 

2단불 안전지대 확인법: 이것도 빛의 검이랑 똑같음 불이 멀어지는 방향으로 가면 됨

 

2뱀 안전지대: 뱀이 다가오는 쪽으로 이동

2뱀 환영찾기: 11시 혹은 12시 중 뱀이 있는 곳 끝으로 가면 잘 보임

 

4층 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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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 칼 닿음

[4초 철벽피칼흑야 순서대로 시전]

1 (칠흑검 열광) / 2 (탕약 ) / 3 (환영) /  (시너지보고 1 또는 피보라)

1주차는 시너지 안 빨면 못깸 쿨 빨리 돌릴 수 있는 것도 1분 쿨기뿐이니 파밍 좀 되고 쿨타임 최적화

 

앙갚음 - 1탱버, 개념지배1, 만상회신 끝나는 광, 개념지배2, 피닉스 부활하고 첫 지배자의 일격

포교자 - 1술식 끝나고 광, 1개념 끝나고 3평타 맞자마자, 2술식 끝나고 광, 전멸 직전 마지막 광

 

탱버(+평타): 60초 > 전부 > 60초 > 송장 > 전부

                     단, 송장은 사실상 3글쿨만 힐이 적용되는데, 마지막 글쿨기는 반드시 피보라를 쓸 것

                     데미지 판정이 늦어 힐이 늦게 들어옴을 이용 (힐러가 3글쿨 전 시체에 힐 하면 의미 없음)

 

전질

[1술식, 2술식]

쉐어 > 산개이면 반드시 전질

[1개념]

- 7abr 중 1합성 대상자인 경우 합성하러 뛰어가면서

- 리필 후 합성대상자인 경우 타워 처리하고 보스를 때리기 위해 날개 위험지대였던 곳으로 뛰어가면서

- abr 산개를 위해 전질을 쓸 필요 없음 7초든 27초든 걸어서 가능 (당연히 리필도 가능)

[2개념]

- 7abr 중 1합성 대상자인 경우 합성하러 뛰어가면서

- 27abr+리필 합성하러 뛰어가면서

[마지막 지반융기 처리 후 포교자를 쓰기 위해 중앙으로 뛰어가면서]

 

흑야 - (탱버, 평타), 술식 대상자 중 아랫사람 두 번 씩 (뜨자마자, 불얼음 처리직전 / 단, 탱커는 안 줌)

           지배자의 일격 h2, 마지막 포교자 광역기 유격대

헌신 - (탱버, 평타 택틱에 맞게), 마지막 탱버 t2, 지배자의 일격 h2

 

술식 대상자 처음에 확인하자마자 흑야 주면서 기억하고

산개/쉐어 처리하고 자리잡을 때 흑야 주면서 한 번 더 확인함

- 술식 대상자: 보라징 왔다갔다 사실상 기믹면제

- 1술식 탱힐: 불 얼음 상관 없이 1-2라인 중앙 가로선 안 쪽 고정

- 1술식 딜러: 이게 어려움 불은 좌상단 안 쪽, 얼음은 1-2라인 중앙 가로선 오른쪽 바깥쪽

 

1개념

[7abr]: 중앙에서 꼭짓점으로 바로 이동, 전질 필요 없음

-- 1합성 대상자인 경우: 합성하러 중앙에 모이면서 내 짝이 보이고, 합성하는 중에도 슬금슬금 움직여서 어디 갈지 정할 수가 있음. 합을 처리하면 좌하단으로 빠지고 2날개 피해야되는데 시간 많으니까 미리 피하지 말고 2탑 다 들어가면 본인 버프도 사라지니 그때 피하고 중앙으로 이동해서 보스 공격 준비

-- 1합성 대상자가 아닌 경우: 리필해야됨. 1날개가 산개 위치를 공격하더라도 피하고 걸어서 산개할 수 있음.

---- 2합성 대상자인 경우: 합성하러 6시에 모이면서 내 짝이 보이고, 합성하는 중에도 슬금슬금 ~. 7r 였다면 무조건 제일 아래 탑이므로 전질 아끼고, 타워 처리 후 2날개가 공겼했던 범위로 전질 켜고 달려가면서 보스 공격 준비. 7ab 는 합성 위치가 멀리 있으므로 전질 켜고 6시로 뛰어감

---- 2합성 대상자가 아닌 경우: 다른 사람과 겹치지만 않으면 되는데 12시나 6시 끝에 있으면 시너지 못받음. 선호하는 위치는 12시 탑 사이. 2탑 대상자가 들어간 걸 확인하고 2날개를 피하면서 12시 사이로 이동하여 산개

[2/3쉐어]: 각 숫자징으로 이동. 1합성을 보면서 무엇이 안 쓰였는지 판단 (걸어오는 걸 확인하는 게 가장 좋긴 하지만 놓쳤다면 정삼각형 = a, 역삼각형 = b, 135도 or v자 = r 로 암기). 리필 위치가 바로 결정되므로 걸어서 리필, r 리필이면 전질 아끼고 합성 후 2날개가 공격했던 ~. 아니면 합성 위치가 멀리 있으므로 ~.

[27abr]: 중앙a, 좌하단br. 꼭짓점 산개에 전질 필요 없음. 2합성을 위해 12시로 뛰어오면서 전질. 대상자가 아니면 전방에서 적당히 피해있음. 2날개 피하는 건 탑 대상자가 탑에 들어간 걸 확인한 후.

 

만상회신

t1 자리 그지같음 보스좀 치워줬으면 좋겠음

터지는 순서도 중요하지만 그 타워가 어디에 있는지도 중요함

3번이 제일 쉬움

 

2개념

[7abr]: 1합성대상자는 탑 처리까지 똑같음. 처리 후 남/동쪽으로 산개해서 (맵 중앙 마름모 무늬 활용) 유령 운반. 전질 안 써도 되기는 한데 동쪽으로 산개했으면 최종 위치가 머니 쓰시오. 1합성대상자가 아닌 경우는 리필 후 "무조건" 12시로 이동. 7a 였다면 북서우선, 7b 였다면 남동우선, 7r 인 경우는 없음. 탑 처리 후 적당히 피해줌. 절대로 바람인 경우는 없음.

[무징]: 개꿀. A징에서 맞고 이프리트 합성. 12시 산개를 선호함. 9시 산개가 최종 위치 중앙이 되기 때문에 양보해준다고 생각하는데 실제 양보가 되는지는 잘 모름. 유령 옮긴 위치에서 칼 무조건 닿으니 운반에 전질

[27abr]: 우선 중앙에 있다가, 본인이 1인 징인 경우에만 1징으로 이동. 코너 산개 후 27ab는 무조건 12시로 이동, 27r는 무조건 6시로 이동. 27a 북서 우선, 27br 남동 우선. 27ab는 무조건 바람임. 27a가 12시 이프리트, 27b가 9시 이프리트를 만나는 게 동선적으로 이득. 27r는 무조건 바람이 아님. 적당히 피해있음.

 

피닉스 페이즈는 사실상 t1에게 기믹이 없음. 버스트 때 감염지대를 먼저 써야 전멸 전에 빨리 쿨이 돌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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