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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14/Extreme

극 조디아크 랜덤요소 정리

by 연사과 2022. 5. 28.

GCD 2.40, 아이템레벨 575, 음식레벨 510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조디아크>

패턴 (쉐어, 광역기 제외) (메인) (서브)

1) 새x4 + 쉐어 > 탱버

2) 사이드 삼각형 + 전방 사각형 or 삼각형

3) 위치 4가지 랜덤 (새x2 + 베히모스x2) + 아픔

4) 사이드 삼각형 + 뱀 (회전) > 탱버

5) 뱀 + 필드 주먹질

- 쫄페 -

6) 별1 > 별2 > 별3 > 빔1  > 빔2

7) 위치 3가지 랜덤 (새x2 + 베히모스x2) + 불 (회전) > 탱버   //   전방에 베히모스x2 가 오게끔 회전 되는 경우 없음

8) 사이드 사각형 + 아픔

9) 새x4 + 뱀 + 불 (회전)

10) 삼각형 or 사각형 x3 > 필드 주먹질

11) 별1 > 별2 > 별3 > 아픔 > 탱버

12) 사이드 삼각형 + 뱀 + 불 (회전)

13) 사이드 삼각형 + 빔1 > 빔2

14) 위치 2가지 랜덤 (새x2 + 베히모스x2) + 후방 사각형 + 불 (회전)   //   회전 전 베히모스가 있던 곳이 반드시 안전지대

보통 이 패턴까지 잡힙니다

 

다음 테크닉을 아시면 글쿨로스가 나는 상황은 없습니다.

 

 

(돌진 스타트 기준)

 

2) 사이드 삼각형 + 전방 사각형

전질은 필요합니다.

 

3-1) 전방에 베히모스x2

아픔은 반드시 피할 수 있습니다.

메인탱의 경우 흑야만 켜고 그냥 맞아도 됩니다. 추가힐 없이 생존기만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받피증이 생기지만, 이 상태로 맞는 패턴은

(탱교 직후) 평타 1대 + (시범 시전 후) 평타 2대 + (불의 시전 후) 평타 3대가 전부이므로

첫 3대는 어감을 켜서 적절히 뎀감 하고, 후속 3대는 헌신+흑야로 버티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서브탱의 경우, 데미지를 0 띄우는 것이 관건입니다. 피해를 입지 않는 경우 받피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장벽+헌신+흑야로 가능합니다.

67e2 가 아픔

6c73 이 평타입니다.

 

3-2, 8) 전방에 안전지대는 있으나 아픔에 쓸리는 경우

메인탱은 3-1 과 같은 이유로 그냥 맞아도 됩니다. 단, 거리유지는 필수이고 흑야는 안 깨지니 쓰지 마세요.

8번 패턴에서 아픔을 맞는 경우, 받피증으로 맞는 패턴이 쉐어 말고 없습니다. 쉐어 그냥 맞아도 안 죽습니다.

서브탱은 이번에도 장벽+헌신+흑야에 거리유지를 추가하면 됩니다.

 

- 쫄페 -

4개의 구슬은 놀랍게도 5m 반지름 광역기에 모두 닿습니다.

본인의 타겟 원과 바닥의 보라색 원 문양을 기준으로 중심을 잡으면 조금 더 정확한 자리잡기가 가능합니다.

걷기모드를 켜면 더욱 편리합니다.

 

나오는 패턴은 세 가지로

이런 느낌입니다. (구슬 반지름이 실제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서브탱의 경우, 이후 맞을 패턴이 전혀 없기에 중앙에서 흑야 한 번 감고 광딜을 돌리면 되고

매인탱은 이후 맞을 패턴이 있긴 하지만 충분히 경감이 가능하므로 흑야 한 번 감고 광딜 돌리면 됩니다.

피증 2중첩까지도 버틸만은 한데... 많이 눈치보이니 이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패턴 타이밍엔 구슬도 몇 개 없어져있고, 칠흑 도래로 광을 치는 게 이득이니 이동해서 피합시다.

 

맞는 패턴은 별 설치 후 타겟팅 된 시점부터

평타 3대 + (빔 시전 후) 평타 5대 + (시범 후) 평타 1대 + (회전 후) 평타 5대 + 탱버

인데 앞 패턴 몇 개 맞고 받피증이 사라집니다.

타겟팅 되자마자 글쿨+흑야, 첫 빔을 피하자마자 흑야 > (흑야가 곧 깨질 타이밍에) 장벽+감정 > 헌신

하면 추가 힐 없이도 살아있으며

회전 캐스팅 종료에 맞추어 흑야를 하는 식으로 탱버까지 체력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탱버에도 흑야 쿨 옵니다.

탱버는 철벽+앙갚음+흑야만 해도 크게 아프진 않으니 괜찮습니다. 탱교대 이후 후속 힐을 받지 않아도 되니까요.

 

생존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받피증 평타에 체력이 눈 녹듯 사라집니다.

 

6, 11) 별 경우의 수

중앙에서 별을 바라봤을 때의 시점을 기준으로 (서 > 남 > 동  순서)

총 경우의 수는 위와 같이 6가지로, 모든 경우에 대해 근거리 딜이 가능합니다.

 

이동 경로는 2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직/수평선 하나, 우상향(혹은 좌하향) 대각선 하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사실을 본인의 판단이 정말 맞는지 검토할 때  좋습니다.

다른 두 가지는 우하향 + 우상향, 상 + 우 (혹은 우 + 우) 입니다.

 

암기의 대상으로 받아들이시기 보단

"근거리 딜이 가능한 경로가 반드시 존재한다" 라는 믿음을 가지고

각 별의 두 개의 안전지대 후보 중 자신 있게 근거리 딜이 가능한 곳을 택하는 근거로써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빔이나 아픔을 피해야 하는 경우는 전질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0) 삼각형 or 사각형 x3

삼각형의 범위는 이런 느낌입니다. (주황색 선: 보스 타겟 범위)

남쪽 삼각형을 피하기 위해 멀어질 필요가 없으며,

사이드 삼각형을 피하기 위해 해당 위치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정삼각형이 아닐 줄 알았는데 계산하고보니 정삼각형이 나오네요.

 

필드 주먹질 (불의) 안전지대

보스 타겟팅 화살표를 기준으로 가늠하면 됩니다.

징이 부정확한 경우가 종종 있어서 절대로 변하지 않는 요소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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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 자료: https://www.desmos.com/calculator/w9vxhkzg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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